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을시 정상적인 서비스가 안될수 있습니다.

스킵 네비게이션


원장 인사말

발효식품을 통해 식품산업 발전을 주도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전라북도 생물산업진흥원장 김동수입니다.

전라북도 생물산업진흥원은 전라북도의 식품·생물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어 그동안 전라북도 농수축산물의 생산, 가공 및 산업화를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식품·생물자원의 고부가가치화 기술개발을 위한 R&D 센터,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와 Pilot Plant시설을 갖춘 생산지원공장, 제품의 성분 검사와 안전성을 평가하는 식품분석 업무, 완성된 제품의 디자인 및 판매를 위한 마케팅지원 업무 등 One-stop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식품·생물산업관련 기업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보육센터 운영, 전략기업 육성 및 지원업무, 현장애로 해결 및 기술지도를 위한 파견연구원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업무가 저희 진흥원으로 이관되었습니다.

발효식품엑스포는 지난 14년 동안 발효식품의 세계시장진출과 한국 식품산업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진흥원의 역량을 더해 또 다른 10년을 내다보는 새로운 비전을 세워 국내 최고의 명품산업엑스포로 제2의 도약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겠습니다. 오는 10월 대한민국 식품 1번지 전라북도에서 발효식품의 우수성과 건강한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