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국내 최초 온라인 국제식품박람회 제18회 e-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20.08.06~20.12.31)

오이피클
대분류| 절임류   소분류| 미국

소금물에 절인 오이 (일반적으로 미국과 캐나다의 피클 또는 영국, 아일랜드 및 호주의 작은 오이로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는 오이로 식염수, 식초 또는 기타 용액으로 절여 발효한다. 오이를 산성 용액에 담그거나 락토 발효에 의해 산성화시킴으로써, 일정 시간 동안 배양한다.


소금물에 절인 자연식 발효 과정을 이용하여 소금물에 담근 피클을 준비한다. 소금물 농도는 물 1 리터당 20 그램에서 40 그램을 넘는 소금까지 다양하다. 자연 발효된 절인 오이의 염수에는 식초가 사용되지 않는다.



발효 과정은 자라는 오이의 겉 껍질을 덮고 있는 Lactobacillus 박테리아에 의해 자연 발생적으로 진행된다. 이 박테리아는 상업적 수확 / 포장 과정에서 제거되기 때문에 전통적인 절임은 박테리아가 인위적으로 제거되지 않는다면 신선하게 수확된 오이로만 만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작은 오이는 다양한 향신료와 함께 유리 또는 세라믹 용기 또는 나무 통에 놓는다. 전통적으로 많은 요리법에서 사용되는 것들은 마늘, 서양 고추냉이, 산형화와 녹색 종자, 흰색 겨자 종자, 포도, 오크, 체리, 까막 까치밥 그리고 월계수잎, 올스파이스 과육, 그리고 가장 중요한 소금과 같은 것이다. 용기는 냉각 된 끓인 물로 채우고 맛과 외부 온도에 따라 수주 동안 밀폐되지 않은 덮개 (종종 끈 또는 고무 밴드로 묶인 천)에 보관한다. 전통적으로 비등으로 멸균 된 돌도 오이 위에 놓아 물속에 보관한다. 더 많은 소금이 첨가되면 오이가 더 신맛이 난다.



 


▲ 위로